춘천은 수도권에서 거리가 가깝고 맛있는 식당 및 볼거리가 많아 주말과 휴가철 여행하기 정말 좋은 도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춘천을 찾는 여행객들을 위해 제가 즐겨 이용하는 춘천 최고의 가성비 호텔, 인트로호텔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별다른 정보와 기대 없이 방문했는데 너무 깔끔하고 편안해서 만족도가 정말 높아 춘천을 찾을 때마다 매번 호텔입니다. 춘천 시내에 위치하고 레고랜드와도 가깝기 때문에 춘천을 찾는 여행객에게 매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협찬 없이 내돈내산으로 숙박한 춘천 인트로호텔의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목 차
1. 건물 외관 및 주차장
1) 건물 외관
춘천 인트로호텔의 건물 외관 사진입니다. 높은 건물은 아니어도 주변 건물이 상대적으로 낮고, 밤에는 조명이 화려하기 때문에 멀리서도 쉽게 호텔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위 다른 건물들과 비교해 호텔 건물이 상당히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 호텔 주차장
인트로호텔 주차장 사진입니다. 주차장은 호텔 1층에 있으며 총 7~8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 보였습니다. 만약 주차장에 더 이상 공간이 없더라도 호텔 주변에 주차 공간이 많기 때문에, 성수기나 늦은 시간에도 걱정 없이 편하게 방문해도 괜찮습니다.
2. 방 내부 (객실)
춘천 인트로호텔의 주니어 패밀리 스위트방 내부 사진입니다. 9평 크기 방으로 안내받았지만, 실제 크기는 약간 작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한 명 또는 두 명이 숙박하기에는 충분히 넉넉한 크기였으며, 큰 창과 뻥 뚫린 시야 때문에 개방감도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방 내부는 방, 욕실, 화장실 총 3곳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 방에서 제일 좋았던 점은 방 내부에 있는 세면대와 넉넉한 크기의 원탁입니다. 제가 숙박할 당시 마침 코감기가 걸렸었는데, 화장실까지 가지 않아도 방 내부에서 이 세면대로 코를 풀고 손도 씻을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또 일부 호텔에서는 테이블이 없거나 크기가 작아 노트북과 태블릿을 동시에 올려두고 업무할 때 많이 불편했는데, 춘천 인트로호텔에서는 넉넉한 크기 원탁 때문에 그럴 일이 없었습니다. 이외에도 배달 음식을 먹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TV와 냉장고 크기가 다른 호텔보다 큰 점도 좋았습니다. 숙박 당시 월드컵 기간이어서 축구를 봐야 했는데, TV가 커서 재밌게 볼 수 있었습니다. 냉장고도 대부분 호텔들이 무릎 높이의 작은 크기를 사용해서 1.5L 페트병 음료를 넣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인트로호텔은 큰 냉장고를 사용해서 좋았습니다. 배달 후 남은 치킨, 맥주, 1.5L 음료를 모두 넣어도 냉장고에 충분히 여유 공간이 있었습니다.
이외 저는 사용 안 했지만, 방 내부에 스타일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짧게 여행하는 경우 외투를 딱 한 벌만 가져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타일러가 있으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오지랖이 넓어 스타일러 내부를 훑어봤는데, 물통에 물때도 전혀 없고 필터도 매우 깨끗했습니다. 관리가 매우 잘 된다는 말이겠죠?
사소하지만 멀티탭과 여러 타입의 충전기가 갖춰진 점도 좋았습니다. 이날 저는 다음날 있을 미팅 때문에 방 내부에서 아이패드, 개인 휴대폰, 회사 휴대폰, 노트북을 모두 사용해 업무해야 했는데, 이 멀티탭과 충전기들을 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3. 욕실 및 화장실
1) 욕실
욕실에는 욕조와 샤워 시설이 있었습니다. 욕실과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었기 때문에 욕실 내부에 변기는 없었습니다. 이렇게 공간이 분리되면 한 명이 화장실을 사용할 때 한 명은 욕실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할 듯합니다.
욕조는 성인 1인(작성자 80kg)이 몸을 담그기 충분한 크기였고, 샤워 시설도 공간이 넉넉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욕조와 샤워 시설 모두 어느 하나 수압이 약하지 않은 점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세면 물품은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사진처럼 벽에 붙어 있었고, 수건은 넉넉하게 총 5장이 있었습니다. 칫솔, 치약, 클렌징폼, 바디로션, 면도크림 등 이외 어매니티는 욕실 앞 작은 상자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2) 화장실
화장실은 욕실에 비해서는 좁았지만, 사용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는 크기였습니다. 청소가 매우 잘돼 있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변기에는 비데가 설치돼있고 휴지도 모두 새것으로 갖춰져 있었습니다. 다만 약간 다른 공간에 비해서 춥고 쌀쌀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4. 6층 옥상 정원
6층에는 옥상 정원이 있었습니다. 잔디와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도 좋았지만 관리가 너무 깔끔하게 잘 돼 있어서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웬만한 루프탑 카페보다 관리가 훨씬 잘 돼 보였습니다. 마침 이날 날씨가 좋아 춘천 시내와 야경이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5. 레고랜드와 거리
처음 예상보다는 흥행이 잘 안 되고 있지만, 그래도 최근 춘천에서 가장 잘 알려진 관광지를 뽑아보면 바로 레고랜드일 겁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온 여행이라면 꼭 가야 할 필수 코스이기도 한데요. 춘천 인트로호텔은 춘천 레고랜드와 매우 인접한 위치에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기준 두 곳은 약 6.4km 떨어져 있으며 차량으로 15분 이내에 이동 가능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춘천역 육교로 이동해서 레고랜드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를 타야합니다. 먼저 인트로호텔에서 도보 5분거리인 남춘천역에서 춘천역까지 경춘선으로 한 정거장 이동한 뒤, 약 3분 정도 도보로 다시 이동하면 춘천역 육교가 나옵니다. 또는 인트로호텔에서 도보 7~8분 거리인 케이티앤지 버스 정류장에서 100-1 버스를 이용하면 춘천역 육교에서 곧바로 내릴 수 있습니다. 전철과 지하철 모두 호텔에서 20분 이내 육교까지 이동 가능합니다.
6. 호텔 기본 정보
1) 위치 : 강원 춘천시 퇴계로77번길 22
2) 주차 : 가능 (호텔 주차장 / 근처 장소)
3) 체크인/체크아웃 : 15:00 / 11:00
4) 전화 : 033-253-1117
5) 칫솔/치약 : 제공
지금까지 협찬 없는 실제 후기를 바탕으로 춘천 인트로호텔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춘천 여행, 특히 레고랜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포스팅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 엔브릿지 호텔 : 한옥마을 인근 추천 호텔 / 내돈내산 숙박 후기 A to Z (0) | 2022.10.2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