쾰른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도시 뒤셀도르프 가볼만한 곳 TOP4
뒤셀도르프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의 주도(Landeshauptstadt)이자, 쾰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뒤셀도르프는 쾰른에서 고속철도로 약 30분이면 갈 수 있어서, 많은 여행자들이 두 도시를 함께 묶어서 관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9세기 초반 나폴레옹의 통치를 받은 적도 있는데, 당시 나폴레옹은 이곳을 "작은 파리"라고 부르며 극찬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은 파리" 뒤셀도르프 가볼만한 곳 TOP4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독일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쾰른과 함께 둘러볼 도시를 고민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이번 포스팅 꼭 집중해 주세요!
목 차
1. 라인타워
첫 번째 소개할 뒤셀도르프 가볼만한 곳은 바로 라인 타워(Rhine Tower Dusseldorf)입니다. 현지에서는 텔레비전 타워라고도 불리는 이 건물은 총 높이 240.5m로, 뒤셀도르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자 독일 전체에서 10번째로 높은 전파 송신탑입니다. 독일의 유명 건축가 하랄드 다일만이 설계하여 1981년 완공되었습니다.
라인타워 170m 높이에는 전망대가 있어, 뒤셀도르프 시내와 라인강을 360도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처럼 고층 건물이 많지 않은 뒤셀도르프에서는 도시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날씨가 맑은 날에는 40km 떨어진 쾰른 대성당까지 보일 정도로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전망대까지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데, 속도가 정말 빨라 아파트 70층과 비슷한 높이에도 1분이면 도착합니다. 전망대에는 레스토랑과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멋진 전망을 감상하며 식사나 커피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라인타워 입장권은 현장에서 구매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오전 11시 이전이나 오후 10시 이후에는 입장료가 크게 할인되므로, 입장료를 아끼고 싶다면 일찍 방문하거나 늦은 시간에 맞춰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람베르트 교회
두 번째 소개할 뒤셀도르프의 가볼만한 곳은 바로 람베르트 교회(St. Lambertus Düsseldorf)입니다. 이곳은 뒤셀도르프 4대 가톨릭 교회 중 하나로, 부르크 광장과 구 시청사 북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교회의 역사는 매우 깊어 1159년 문헌 기록에 처음 등장하며, 뒤셀도르프시의 탄생보다도 더 오래된 건축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람베르트 교회는 건축적으로도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로마네스크 양식의 중앙 탑을 기준으로 양옆에 건물이 배치되어 있어 마치 세 개의 건물이 모여 있는 듯한 구조를 띠지만, 사실상 하나의 건물입니다. 하지만 이 교회의 가장 흥미로운 특징은 바로 휘어진 첨탑입니다. 1815년 화재 이후 지붕을 수리하면서 충분히 마르지 않은 목재를 사용한 탓에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지붕이 뒤틀리고 말았습니다. 당시 뒤셀도르프 시민들은 악마가 교회의 탑을 뜯어내기 위해 이렇게 만들 걸로 믿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교회를 바라보면 특이하게 휘어진 첨탑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람베르트 교회 내부에는 현재 네덜란드령인 마스트리히트 주의 주교였던 성인 람베르트의 흉상이 성유물로 보관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15세기에 제작된 성체 보관 탑과 성모자 벽화 등 다양한 예술품과 종교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3. 재팬타운
세 번째 소개할 뒤셀도르프의 가볼만한 곳은 바로 재팬타운(Little Tokyo in Düsseldorf)입니다. 뒤셀도르프는 독일에서 유일하게 일본인 거주 지역이 형성된 도시로, 독일 내에서 가장 큰 일본인 커뮤니티를 자랑합니다.
뒤셀도르프와 일본의 인연은 1859년, 뒤셀도르프 출신 상인 루이즈 크니플러가 일본 나가사키 데지마 섬에 독일 무역관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베를린과 함부르크를 중심으로 활동하던 일본 기업들이 독일에 다시 진출하면서 뒤셀도르프를 거점 도시로 삼았고, 이로 인해 1950년대부터 일본인들의 본격적인 정착이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뒤셀도르프에는 400개가 넘는 일본 기업이 진출해 있으며, 대표적으로 미쓰비시와 일본제철과 같은 대기업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제적 기반 덕분에 8,000명 이상의 일본인이 거주하며, 유럽 최대 규모의 일본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야판슈트라세(Japanstraße, 일본 거리)' 라고도 불리는 임머만 거리(Immermannstraße)는 재팬타운의 중심지로, 이곳에는 일본 서점, 식자재 가게, 음식점 등이 밀집해 있습니다. 전통 라멘, 초밥, 이자카야 등 다양한 일본 음식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본 스타일의 디저트 카페와 애니메이션 관련 상점도 많아 일본 문화를 체험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유럽 속 작은 일본을 경험하고 싶다면, 뒤셀도르프 재팬타운을 꼭 방문해보세요!
참고로 최근에는 한인들의 유입이 증가하면서 임머만 거리를 중심으로 한국 음식점과 식료품점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제는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의 맛과 문화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변화하고 있죠. 여행 중 한국이 그리워진다면 이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구 시청사 & 마르크트 광장
마지막 소개할 뒤셀도르프 가볼만한 곳은 바로 구 시청사(Rathaus)와 마르크트 광장(Marktplatz) 입니다. 1288년, 쾰른의 영향력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행보를 시작한 뒤셀도르프는 당시만 해도 작은 마을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1380년, 베르크 공국의 수도로 지정되면서 본격적으로 도시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고, 이 시기에 마르크트 광장이 조성됐습니다.
뒤셀도르프의 첫 번째 시청사는 람베르트 교회 건너편에 세워졌으나, 1573년 마르크트 광장 북쪽에 르네상스 양식으로 새롭게 건립되었습니다. 이후 1749년에는 바로크 양식으로 재건 및 증축되었으며, 20세기 중반에도 한 차례 추가 증축이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시계탑 건물이 바로 구 시청사로, 르네상스와 바로크 양식이 공존하는 건축미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반면, 현 시청사는 강변 쪽의 건물과 광장 남쪽의 신축 건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르크트 광장에서는 구 시청사의 고풍스러운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광장 중앙에는 뒤셀도르프의 예술과 문화 발전에 기여한 팔츠 선제후 요한 빌헬름(Jan Wellem)의 기마상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각종 행사가 열릴 때마다 뒤셀도르프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곳으로, 특히 매년 11월 11일에는 뒤셀도르프 카니발의 시작을 알리는 주요 행사장이 됩니다. 이어서 11월 말부터 12월 말까지는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려 광장이 화려한 연말 분위기로 가득 차며, 수많은 방문객이 찾는 명소로 변신합니다.
지금까지 "작은 파리" 뒤셀도르프의 가볼 만한 곳 4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찔한 높이에서 도시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인타워, 역사적 건축미를 간직한 람베르트 교회, 유럽 속 작은 일본 재팬타운, 그리고 도심의 중심지 마르크트 광장과 구 시청사까지, 각각의 장소가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독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특히 쾰른과 함께 둘러볼 도시를 찾고 있다면, "작은 파리" 뒤셀도르프에서 특별한 여행을 경험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1. 뉘른베르크 가볼만한 곳 TOP5
뉘른베르크 가볼만한 곳 TOP5 : 여기는 무조건 가야지!
뉘른베르크 가볼만한 곳 5곳, 어디가 있을까 중세의 숨결이 살아 있는 도시, 뉘른베르크! 독일 바이에른 주에서 뮌헨 다음으로 큰 도시로, 중세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역사적인 도시이자,
dadaikdon.tistory.com
2. 독일 쾰른 가볼만한 곳 TOP4 및 가는 방법
독일 쾰른 가볼만한 곳 TOP4 및 가는 방법 총정리!
독일 쾰른 대표 관광지 및 가는 법 총정리 라인강이 흐르는 도시 쾰른은 역사적인 건축물부터 현대 예술까지 다양한 매력을 지닌 도시입니다. 국제공항이 있는 프랑크푸르트와 위치가 매우
dadaikdon.tistory.com
3. 독일 여행 중 구입하면 좋은 메이드 인 독일 브랜드
독일 여행 중 구입하면 좋은 메이드 인 독일 브랜드 TOP6 : 이거는 무조건 사야 해!
독일 여행 중 꼭 사야 할 메이드 인 독일 브랜드 6가지! 해외를 여행하다 보면 그 나라의 브랜드를 현지에서 더 저렴하게 구매하거나, 다른 나라에서는 찾기 힘든 제품을 만날 기회가 생기곤
dadaikdon.tistory.com
'유럽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뉘른베르크 고속열차로 가는 법 총정리 (0) | 2025.02.22 |
---|---|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 가는 법 A to Z 총정리 (기차 / 버스 / 렌트카 / 비행기) (0) | 2025.02.12 |
뉘른베르크 가볼만한 곳 TOP5 : 여기는 무조건 가야지! (1) | 2025.02.10 |
스페인 세비야에서 론다 가는 방법 총정리 (기차, 버스, 렌트카 + 경유하기 좋은 도시) (0) | 2025.02.09 |
독일 트리어 가볼만한 곳 TOP5 총정리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1) | 2025.02.05 |
댓글